글번호
221472

2025-1학기 교내연구(기본과제) 신청 안내

작성자
연구지원1팀
조회수
16
등록일
2025.03.11
수정일
2025.03.11


2025학년도 1학기 교내연구(기본과제) 신청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교내연구 기본과제 신청 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기간 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 2025-1학기 기본과제 신청 안내

                                                                                        1. 대상 :  25. 03. 01. 기준일 현재 본교에 재직 중인 전임교원
                                                                                        2. 연구기간 : 2025. 03. 01. ~ 2026. 02. 28. (1년)
                                                                                        3. 신청기간 : 25. 02. 28. (금) 오전 10시 ~ 25. 03. 25.(화) 오전 11시까지
                                                                                                           (※신청기간 이후 추가접수 불가) 

                                                                                        
4. 신청방법
                                                                                           가. 교내연구과제 관리 시스템 로그인 → 좌측 목록 중 [기본과제] 클릭 
→ 우측 상단 [신규입력] 클릭 및 신청
                                                                                                *링크: 
https://rch.hufs.ac.kr/jsp/inschool/index.jsp 
                                                                                                ※ 출력본 제출 불필요. 단, 반드시 신청 내역 확인 부탁드립니다

                                                                                        5. 신청내역 확인 방법
                                                                                           가. 기본과제 신청 완료 시, 다음과 같이 알림톡이 발송되며, 안내를 받지 못하였을 시 research2053@hufs.ac.kr (또는 내선 2053)
                                                                                               으 문의 바랍니다
                                                                                                      
                                                                                          나. [교내연구과제 관리시스템] 로그인 - 좌측 목록 중 [기본과제] 클릭 - 논문목록에서 [신청내역] 확인
 

                                                                                       6
. 신청 시 유의사항
                                                                                          가. 아래 1) ~ 6) 항목 해당 시 기본과제를 신청할 수 없음.
                                                                                              단, 당해년도 신임교
과 신청일 현재 만 60세 이상의 교원은 아래 4) 항을 적용하지 않음
                                                                                            1) 기 신청한 기본과제 사업기간이 종료되었으나, 결과보고서가 제출되지  않은 경우
                                                                                            2) 당해년도 현재 휴직 교원(연구년 교원은 제외)
                                                                                            3) 연구기간 종료 전 신청한 경우
                                                                                               * 예: 2024-2학기 기본과제(연구기간: 24.09.01~25.08.31) 를 신청한 교원은 사업(연구)기간 종료 전 이므로
                                                                                                      2025-1학기 기본과제 신청 대상에 해당하지 않음
                                                                                            4) 한국 연구재단 등재후보지(국제일반학술지 포함) 이상의 학술지에 최근 2년간 논문게재 실적이 100% 미만인 경우
                                                                                                (사사명기 조건은 없음)
                                                                                            5) 교비회계 이외의 재원으로 급여를 지급하는 교원
                                                                                            6) 다른 연구과제와 동일하거나, 유사한 내용의 과제일 경우

                                                                                    ■ 원로교수 학술전문저서 사업비 지원 신청
                                                                                        1. 대상 :  신청일 기준 임용 20년 이상 혹은 60세 이상 내국인 전임교원
                                                                                                     (*기존에 신청한 기본과제가 있는 경우, 결과보고 완료 및 연구기간 종료된 경우에만 신청 가능함)
                                                                                        2. 연구기간 : 2025. 03. 01. ~ 2027. 02. 28.(2년)
                                                                                        3. 신청기간 : 25. 02. 28. (금) 오전 10시 ~ 25. 03. 25.(화) 오전 11시까지
                                                                                                           
(※신청기간 이후 추가접수 불가)  
                                                                                        4. 신청방법:
                                                                                           가. 교내연구과제 관리 시스템 로그인 → 좌측 목록 중 [원로교수 학술전문저서 연구비 지원] 클릭 → 우측 상단 [신규입력] 클릭 및 신청
                                                                                                      *링크: https://rch.hufs.ac.kr/jsp/inschool/index.jsp 
                                                                                               ※ 출력본 제출 불필요. 단, 반드시 신청 내역 확인 부탁드립니다
 
                                                                                        5. 연구사업비 지원
                                                                                           가. 중간결과보고 시 기본 연구사업비와 중간 연구사업비를 지급하고, 최종 결과물 제출 시 최종 연구사업비를 지급
                                                                                           나. 최종 결과보고는 학술전문저서가 간행된 이후 가능하며, 출판예정(확정)증명서로 최종 결과보고를 갈음할 수 없음

                                                                                        6. 신청 시 유의사항
                                                                                           가. 해당 사업기간은 2년이며, 이 기간 동안에는 기본과제/별도편/특별편 을 신청할 수 없고, 
                                                                                               기본과제/별도편/특별편 연구기간 중 원로교수 학술전문 저서사업을 신청할 수 없음
                                                                                           나. 학술전문저서 최종 결과물에 반드시 소속 및 사사표기를 명기하여야 함


                                                                                   ■ 유의사항 안내

                                                                                      1. 2025학년도 교내연구지원사업 정산 시, 제출 가능 영수증은 학교 법인개별카드영수증만 인정함
                                                                                      2. 연구결과물에는 반드시 우리 대학의 소속 및 사사를 표기해야 함(중복사사 허용)
                                                                                      3. 해외 논문 게재 시에는 저자명과 함께 우리 대학 교명을 모두 영문 Full Name으로 기재해야 함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4. 정산 영수증은 해당년도 과제 시작일 2개월 전부터 연구종료일 사이에 사용한 영수증만 인정
                                                                                          (*영수증 인정기간: 2025. 01. 01. ~ 2026. 02. 28.)

                                                                                   ※교내연구문의 : research2053@hufs.ac.kr / 02-2173-2053(내선 2053) / 서울캠퍼스 본관 224호



2025. 03. 11. 


연구산학협력단 연구지원1팀

이전글
2024-1학기 기본과제 신청안내
다음글
다음글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