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lobal Business MBA_ 교과과정
경영학 : 정통 MBA과정의 핵심과목
| 전공 | 1학기/3학기 | 2학기/4학기 |
|---|---|---|
| 국제경영 | 다국적기업론 | 국제경영론 |
| 마케팅 | 소비자행동, 디지털마케팅, 신제품혁신전략 | 마케팅관리, 국제마케팅 |
| 인사조직, 전략 | 조직행위론, 신사업전략과혁신 | 조직이론, 전략경영,환경제도다양성과인간경영 |
| 재무 | 재무관리 | 투자론, 보험론 |
| MIS | 디지털전략 | CRM(고객관계관리) |
| 회계 | 국제재무회계, 회계사례분석 | 세무의사결정, 관리회계, 재무제표 |
| OM | 기술경영 및 운영전략, 운영관리 특수논제 | 경영통계, 글로벌 공급사슬전략 |
지역학 : 중국, EU, 아세안(동남아시아, 인도), 러시아/CIS, 중동, 중남미의 정치, 법, 문화 및 경제/산업
| 전공 | 1학기/3학기 | 2학기/4학기 |
|---|---|---|
| 중국 | 중국정치사회문화론 | 중국시장과기업, 중국정치세미나 |
| 아시아 | 동북아국제관계,현대아세안의 이해, 해양부동남아시아지역의 이해 | 인도연구, 동남아시아지역의이해 |
| 중동 | MENA 지역연구 세미나 |
중동정치경제문화 |
| EU | EU 디지털경제와 규제 | 현대EU의이해, 터키와투르크경제권에대한이해 |
| 러시아, CIS | 러시아, CIS의 이해 및 기업론 | |
| 중남미/아프리카 | 중남미 시장연구 | 아프리카시장론 |
| 미국 | 미국 정치사회문화 이해 | 미국과 세계의 변화 |
| 일본 | 일본 지역의 이해 | 일본 경영경제 |
※ 지역별 심화과정 추가 개설 예정
수업시간
| 교시 | 토요일(100분) |
|---|---|
| 1,2교시 | 09:00 - 10:40 |
| 3,4교시 | 10:50 - 12:30 |
| 점심시간 (12:30 - 13:50) | |
| 5,6교시 | 13:50 - 15:30 |
| 7,8교시 | 15:40 - 17:20 |
| 9,10교시 | 17:30 - 19:1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