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년 내내 다이어트를 하면서 더운 여름에는 다이어트 콜라 대신에 탄산수를 즐겨 마시고
추운 겨울에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대신하여 검은콩 두유를 만끽하는 건강을 추구하는 교수
연구관심분야
- 루머, 브랜드 아우라, 수요예측, 예비타당성조사
학력사항
- 미국 시라큐스대 경영대학 계량마케팅 전공 Ph.D
- 미국 조지워싱턴대 경영대학 경영과학전공 MBA
- 서강대 경제학과 BA
경력 및 활동
- 2014-2015 미래부 신산업 창조 프로젝트 개발사업 예비타당성조사 자문위원, KISTEP
- 2013-2014 유해화학물질사고 환경피해 예방 및 관리 기술개발사업 예비타당성 조사 자문위원, KISTEP
멀티미디어
- 광주천 도심하천 생태복원(지방하천정비) 사업 예비타당성조사, 2016, KDI
- 공군 여의도부지 개발사업 예비타당성조사, 2013, KDI
- 국제원자력 기능인력 교육원 설립사업 예비타당성조사, 2103, KDI
- 전자의료기기 부품소재 산업화기반 구축사업 예비타당성조사, 2011, KDI
주요논문
- "서비스 브랜드 애착의 형성 경로연구: 기업 및 종업원 고객관계향상을 중심으로," 경영학연구, 제44권, 제1호, pp.103-128, 2015
- "브랜드 애착과 브랜드 태도 상황에서 성별 차이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 제42권, 제5호, pp.1349-1375, 2013
- “원산지불일치 시 브랜드 선호 차이와 브랜드 편익 유형의 상호작용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광고학연구, 제24권, 제2호, pp. 47-70, 2013
- “적립카드 유형과 조절적 초점이 소비자의 거래 커플링과 매몰비용 지각에 미치는 효과,” 한국경영과학회지, 제38권, 제1호, pp. 103-121, 2013
- “정보의 제시유형이 비율차이 프레이밍 효과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학연구, 제23권, 제4호, pp. 287-308, 2012
[학술대회 발표논문]
- "단일과 통합 로열티 프로그램 평가시 소비자 조절초점의 효과연구" 소비자 분야 통합학술대회, 2013.11.16
- “서비스 기업에 있어서 종업원과 기업의 고객향상활동과 브랜드 애착 연구”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춘계통합학술발표대회, 2013. 5.11.
- “원산지 불일치 시 브랜드 선호 차이와 브랜드 편익 유형의 상호작용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마케팅학회, 추계학술대회, 2012. 11
수상경력
- 2014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 브랜드 대상 학술연구 부문(동아일보)
- 2011 HUFS Excellence in Teaching Award
- 2005 HUFS Excellence in Teaching Award
학회 주요 활동
- 한국마케팅학회 이사
- 서비스마케팅학회 이사
- 한국소비자학회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