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국어대학교 및 해커스 평생교육원에서 경영학 관련 과목을 담당하고 있다. 브랜드 관련 연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연구관심분야
- Brand(brand attachment, brand aura, brand identification, BRQ)
- Social Influencer Marketing
학력사항
-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학 박사 졸업, 2021
-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학 석사 졸업, 2013
경력 및 활동
- 2021.9 - 현재: 한국외국어대학교 객원교수
- 2019. 5 - 현재: 해커스평생교육원 운영교수
- 2018-현재: FABORSA (브랜드 로고제작 및 자문)
- 2016.12 - 2019.7: 한국외국어대학교 외래교수
주요논문
- Ko, S. H., Kim, J. Y., & Choi, Y. (2023). Consumers’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Perception and Anti-Consumer Awareness: Roles of Compassion and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uthenticity in South Korea. Behavioral Sciences, 13(8), 622.
- Ko, S. H., Choi, Y., Lee, S. H., Kim, J. Y., Kim, J., & Kang, H. C. (2022). Work overload and affective commitment: The roles of work engagement, positive psychological capital, and compassion.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an international journal, 50(6), 72-86.
- Ko, S. H., Kim, J. Y., Choi, Y., Kim, J., & Kang, H. C. (2022). Storytelling festival participation and tourists’ revisit intention. Frontiers in Psychology, 13, 968472.
- Ko, S. H., Lee, S. H., Kim, J. Y., Choi, Y., Kim, J., & Kang, H. C. (2021). Effect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perception on job satisfaction.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an international journal, 49(11), 1-13.
- 김지영, 후완서, & 간형식. (2020). 온라인 리뷰의 힘: 온라인 리뷰 유형에 따른 소비자 평가. 상품학연구, 38(4), 21-30.
학회 주요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