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에서 중국어를 전공하고 국제마케팅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국제마케팅에서 문화다양성의 역할과 중국유통, CSR을 중심으로 연구활동을 하고 있다.
연구관심분야
학력사항
-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학 박사
-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학 석사
- 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 문학사
경력 및 활동
- 2022.03 - 현재 한국외국어대학교 객원교수
주요논문
- CSR활동이 소비자 태도와 행동에 미치는 영향: CSR 진정성과 기업 신뢰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경영컨설팅연구, 2023
- 상황적 소비자 적대감이 소비자 태도 및 행동에 미치는 영향 - 문화 내재화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무역학회지, 2022
- 일본에 대한 소비자 적대감이 품질 평가에 미치는 영향, 국제지역연구, 2021
- 인지된 역사적 분쟁과 현대 갈등이 감정적 소비자 적대감과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국제지역연구,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