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신청자격(통번역기초과정 ①~④, 일반정규과정 ① 해당)
① 고등학교를 졸업한 만18세 이상 일반 성인
② 통번역 기초 수련을 원하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
③ 직장에서 통번역 능력과 수준 높은 외국어 구사력이 필요한 직장인
④ 임직원 맞춤식 통번역 위탁교육을 원하는 기업체
나. 수강신청
① 홈페이지 메인화면 우측 하단의 [학사정보시스템(온라인 접수)] 클릭 후 학사정보시스템 회원가입
② 학사정보시스템 메뉴에서 수강신청 클릭 후 원하는 과정 수강신청
다. 폐강
신청인원 10명 이하의 강좌는 폐강될 수 있다. 폐강 강좌는 아래와 같은 절차에 따라 처리된다.
① 폐강 결정: 등록 기간이 종료된 후에 폐강여부를 결정한다.
② 폐강 안내: 해당 수강자에게는 개인적인 연락으로 폐강을 알린다.
③ 환 불: 폐강된 강좌의 수강생은 환불 절차에 따라 수강료 전액을 환불 받을 수 있다.
라. 등록취소
본인의사로 등록 취소를 원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수강료를 환불 받을 수 있다. 단, 환불 관련 세부 규정은 본원의 환불규정에 따른다.
① 학사정보시스템에서 등록현황 클릭
② 취소를 원하는 과정의 "환불신청"버튼 클릭
마. 출결
① 출ㆍ결석 시수는 시간단위로 산출되며, 결석이 기준을 초과할 시 미수료 처리된다.
② 결석인정기준
- 직계존비속의 사망: 5일 이내
- 본인의 결혼: 5일 이내
- 단기 병무소집 및 징병검사: 소요시간
- 원장이 인정하는 천재지변 및 불의의 사고
- 원장이 인정하는 국가적 중요정책 수행이나 행사의 참여에 따른 결석
③ 세부 규정은 본원의 규정에 따른다.
바. 수료기준
① 교과목성적 80%, 생활성적 10%, 수업참여도 10% 기준으로 총점 70점 이상
② 무단결석, 유고결석 기준 시수 초과 시 수료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