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bbs,fnctNo=1374 분류 전체 말머리 분류 사용 가능한 말머리이(가) 없습니다. RSS 2.0 총 7 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게시물 검색 제목 작성자 게시글 리스트 축구소모임 야생마 FC Mustang (개설 : 1988년) 안녕하세요, 한국외대 경영대학 산하 축구동아리 야생마(FC Mustang)입니다. 1988년도에 창단되어 현재 약 100여명의 졸업생(OB)과 40여명의 재학생(YB)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야생마는 약 20년이 넘는 긴 역사를 자랑합니다. 창단 당시 여유롭지 않은 여건 하에서 축구에 대한 열정과 경영학부로서의 사명감으로 만들어졌으며 이제는 경영대학의 한 축이자 부분으로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더욱이 2005, 2006, 2009, 2010년, 2015년, 2024년 외대 월드컵의 우승으로 그 이름을 더 널리 알렸습니다. 주요 활동으로는 매주 토요일 외대 리그에 참여하여 다른 과들과 교류하고 있습니다. 매 학기 OBYB전을 통해 OB선배님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축구를 즐기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사회 각 분야에 진출해계신 선배님들과 교류하며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경영대학을 대표하여 교내대회에 참여하고 있으며 월드컵 6회, 삼건물대회 1회의 메이저대회 우승이력을 자랑합니다. 작성일 2022.09.07 작성자 총관리자 조회 블라인드 MAST (개설 : 2011년) MAST는 한국외대 유일의 경영전략학회로, 권석균 교수님의 지도 아래 2011년부터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주니어 레벨 pre-MASTer와 시니어 레벨 MASTer, 2 단계의 체계적 커리큘럼을 통해 학회원들은 전략적 문제 해결 능력을 도모합니다. 커리큘럼 이수 후, 유수 기업과 함께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학술적으로 함양한 전략 사고법을 실무에 적용합니다. 정규 세션과 커리어비저닝 프로그램을 통해 컨설팅, 전략실, 금융 등 다분야에 진출해 계신 200명의 MAST Alumni와 정기적으로 교류하며, MAST 네트워크는 더욱 견고해져가고 있습니다. 도전을 두려워 하지 않고, 책임감과 소통 능력을 갖춘 성실한 인재에게 MAST는 비즈니스 리더로 거듭나기 위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작성일 2022.09.07 작성자 총관리자 조회 176 농구동아리 GEN (개설 : 2007년) 안녕하십니까? 경영대 산하 최강 농구 동아리 GEN입니다. GEN은 2007년 활동을 시작하여, 2008년 공식 인준을 받아 경영대 내 공식 동아리로 자리잡았습니다. 2014년도 2학기부터 교내 오바마홀 실내체육관에서 운동이 가능해지면서 교내 농구대잔치에서 3회의 우승 및 준우승을 기록했고, 2017~2018 새내기 농구대회 연속 우승, 그 외 여러 외부 대회 우승 및 준우승 등의 화려한 수상실적들을 남겼습니다. 저희 정기 연습은 매주 수요일 저녁에 진행합니다. 연습 내용은 팀 전술 훈련과 더불어 레이업, 점프슛, 패스 등 다양한 개인훈련들도 병행함으로써 팀과 개인의 실력 모두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교류전을 진행하고 있고, 원하신다면 동아리 연습 외의 시간에도 동아리 구성원들끼리 모여서 농구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GEN에서는 연습 이외에도 친목을 위한 여러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습 후 저녁 식사, 동아리 MT, 개강파티, 종강파티, 그리고 OB-YB 교류전 등을 통해서 동아리 구성원 간 친목을 다지고 있습니다. 특히 OB 선배님들은 국내 유수의 대기업 및 전문직에 자리하고 계셔서 학업 및 진로에 관련해서도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희 GEN은 항상 농구대잔치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저희와 함께 즐겁게 농구 하면서 올해 농구대잔치 우승의 영광을 누릴 신입생들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실력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농구에 대한 관심과 뜨거운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환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P.S. 여학우 매니저도 모집합니다(영상 촬영 및 업로드 등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작성일 2022.09.07 작성자 총관리자 조회 110 HOLIC (개설 : 2012년) 안녕하세요! 저희는 한국외대 경영대 밴드 홀릭 입니다! 홀릭은 12학번 학우들을 중심으로 2012년 말 결성되어, 2013년에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 경영대 유일의 음악 소모임입니다. 홀릭은 매 학기 열리는 정기공연을 위해 매주 학교 인근의 합주실에 모여서 선후배님, 동기들과 함께 즐거운 합주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도 두 번의 공연 (Rock on HOLIC / CONTINUE.) 에서 각각 100명이 넘는 관객을 모아 열심히 준비한 노래들을 성공적으로 선보인 바 있습니다. 올해도 정기공연과 더불어 학교 및 길거리 버스킹도 계획 중입니다. 홀릭은 '본인이 하고 싶은 음악'을 존중하는 동아리입니다. 저희는 한가지의 장르를 정해놓지 않고 부원들의 취향을 모두 반영할 수 있도록 선곡하고 있습니다. 서로의 선호음악을 공유하고, 각자의 신청곡에 세션 및 보컬로 참여하여 곡을 완성해 나가는 과정에서 굉장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홀릭과 함께 뜻깊은 대학 생활을 보내실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2022.09.07 작성자 총관리자 조회 139 자본시장연구회 Capital Market Research Club (개설 : 1998년) 1998년 ‘파생상품연구회’로 처음 출범한 금융투자학회 자본시장연구회는 경영학부 김솔 교수님의 지도하에 한국외대 최고의 전통을 자랑하는 학회입니다.“실력이 최고의 스펙이라 믿는다면 자본시장연구회는 최고의 동반자가 될 것입니다.”라는 모토 아래 매 학기 시사/경제 스터디와 밸류에이션, 자산배분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여러 자산과 다양한 분야의 기업을 분석하고 발표하며 자본시장 전반에 대한 탐구를 지속해 나가고 있습니다. 금융권 다양한 직무에서 활동 중인 학회 선배님들과의 지속적인 교류는 물론 여러 분야의 공모전 입상과 방학 세션, 실제 기금을 운용하는 경험 등을 통해 전문성과 실무 역량을 갖춘 금융인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작성일 2022.09.07 작성자 총관리자 조회 252 한국외대 금융연구회 (개설 : 2011년) 한국외대 금융연구회는 2010년 박진우 교수님께서 학생들을 모집하여 조직한 가치투자연구회를 모태로 하는 학회입니다. 저희 학회는 1년 이상의 학회 커리어 과정을 통해 금융의 각 분야별 최고의 스페셜리스트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정예멤버로 구성된 한국외대 금융연구회는 설립 이래 한국은행 통화정책 경시대회, 한국거래소 증권파생상품경시대회, 한국수출입은행 국가개발경시대회 등 여러 주요 공모전 및 경시대회에서 매해 기록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하고 있으며 CFA, FRM, CFP 등 자격증 획득에서 꾸준히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전국의 대학생들에게 경제금융 기사를 전달해주는 뉴스 플랫폼인 신무너 는 5000명 이상의 구독자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경제대학원, KAIST 금융공학을 거쳐 대우증권IB, 한국투자증권IB, KDB산업은행, KDB인프라자산운용, SGI서울보증보험, 우리투자증권 경영지원 등 각종 금융분야의 핵심부서에서 근무하고 있는 졸업생들과 학부생들의 지속적인 멘토링 시스템은 저희 학회원들이 원하는 분야에서 스페셜리스트가 될 수 있는 발판이 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가지는 단합대회로 저희 한국외대 금융연구회는 선후배간의 끈끈한 관계로 이루어진 진정한 정예집단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작성일 2022.09.07 작성자 총관리자 조회 279 마케팅 학회 MIFE (개설 : 2004년) Marketing is liFE! 마케팅이 삶이고, 삶이 마케팅인 우리는, MiFE(마이프)입니다. MiFE는 박지혜 교수님과 고동우 교수님의 지도 하에 마케팅 역량 강화 활동에 집중하는 한국외대 유일무이의 마케팅 학회입니다.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습득하고, 마케팅 개념 및 방법론을 학습하는 케이스 스터디부터 마케팅 실전 감각을 기르기 위한 경쟁PT와 실무의 과제를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는 산학협력 프로젝트, 학술제, 공모전 등의 대외활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며, 마케팅 전문가로 도약해 나가고자 합니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MiFE만의 커리큘럼에 더해 학회 선배님의 직무 세미나, 전기수 마이피안의 친목 모임인 홈커밍 데이 등 마케팅에 대한 열의로 뭉친 동기와 선후배 간의 교류를 통해 돈독한 관계 역시 지속적으로 이어 갑니다. 소비자의 불편함을 발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질적 방안을 도출하는 마케팅의 핵심은 바로, MiFE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일 2022.09.07 작성자 총관리자 조회 150 처음 11 1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