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bbs,fnctNo=2252 말머리 분류 전체 수업 등록 장학 일반 공지 공통 총 47 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게시물 검색 제목 작성자 게시글 리스트 2025학년도 1학기 휴·보강 공고 2025학년도 1학기 휴 보강 공고 아래와 같이 휴 보강함을 공고함. - 아 래 -휴강일보강일2025.03.03.(월) / 삼일절 대체휴일2025.06.09.(월)2025.05.05.(월) / 어린이날2025.06.11.(수)2025.05.06.(화) / 부처님오신날 대체휴일2025.06.10.(화)2025.06.06.(금) / 현충일 대체휴일2025.06.13.(금)개인 사정으로 인한 휴강2025.06.12.(목)※ 모든 보강수업은 15주차(2025.06.09.~13.)에 실시하고, 보강이 없는 수업은 15주차에 수업을 진행하지 않으며 16주차에 기말시험 실시 2025. 2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교학처 작성일 2025.02.09 작성자 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조회 30 2025학년도 전기 신입생 학번 안내 및 수강신청, 오리엔테이션 안내 2025학년도 전기 신입생 학번 안내 및 수강신청, 오리엔테이션 안내1. 2025학년도 전기 신입생(특별전형 및 일반전형, 추가모집전형) 학번 공지(확인) 신입생 학번 조회 및 확인하기 Check your ID: Click! * 학번조회를 위해 수험번호와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 학번은 종합정보시스템 이용 및 수강신청 등 모든 학사운영에 사용하게 됩니다. * 초기 비밀번호(Password)는 임의로 생년월일 6자리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반드시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비밀번호 분실시 교학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종합정보시스템 이용 안내]※ 종합정보시스템 메뉴 위치 : 학교 메인 홈페이지(http://www.hufs.ac.kr)※ 신입생의 종합정보시스템 이용은 수강신청일 부터 가능합니다. [참고] 종합정보시스템※ 학교 메인 홈페이지(http://www.hufs.ac.kr)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종합정보시스템은 학사업무(학부, 대학원)를 비롯하여 행정업무 전반에 걸쳐 시스템을 통합하고 체계화한시스템입니다. 학사업무는 입사관리를 시작으로 학적, 수강, 수업, 성적, 등록, 장학 등 학사관리에 중요한 많은부분을 포함하고 인사, 급여, 예산, 구매, 자산, 연구관리 등 행정업무의 전체적인 부분을 통합하는종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특히 수강신청, 연구관리시스템, 외국어평가시험 등 다수의사용자가 이용하는 업무들을 인터넷을 활용하는 정보지원시스템으로 확장하여 사용자에게 편리성을 도모하고각종 제 증명서를 인터넷을 통하여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인터넷 증명발급서비스를 도입하였습니다. 또한 Mobile캠퍼스를 구축하고 휴대폰을 통하여 모바일학생증, 전자도서관, 학사/행정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2. 수강신청(신입생, 재학생 공통) 가. 수강신청 : 2025.2.26(수) ~ 2.28.(금) 매일 오전 10시 ~ 오후 10시 나. 수강신청 변경 : 2025.3.4.(화) ~ 3.10.(월), 매일 오전 10시~오후10시 (신청/취소 가능) 다. 수강취소 : 2025.3.24.(월) ~ 3.28.(금), 매일 오전 10시 ~ 오후10시 (신청 불가, 취소만 가능) 라. 수강신청방법 : 학교 홈페이지 첫 화면(www.hufs.ac.kr)의 대학원 수강신청 메뉴 또는 학교 홈페이지 첫 화면(www.hufs.ac.kr) 하단 HOT Link Click- 2025학년도 1학기 대학원 수강신청 마. 2025-1학기 강의시간표/강의계획서 조회 : 학교 홈페이지 첫 화면(www.hufs.ac.kr) 하단 HOT Link Click- 강의시간표 조회 (강의계획서는 방학 중 업로드) 바. 강의시간, 강의실 및 담당교수는 변동될 수 있음 사. 정해진 기간 이외에는 수강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일체 불허함.3.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가. 야간과정(미디어비즈니스 디지털커머스, 데이터 커뮤니케이션테크놀로지, 엔터테인먼트 K-컬처전공) 1) 일시 : 2025. 2. 19,(수) 오후 7시 2) Zoom화상회의, 대상자 링크 추후 송부 예정 나. 주간과정(MET) 1) 일시 : 2025. 2. 25(화) 오후 2시 2) 장소 : 오프라인 진행, 대학원 6411호 문의 : 02-2173-3282(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교학처) 작성일 2025.02.09 작성자 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조회 177 2025학년도 1학기 대학원 재학생 등록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대학원 재학생 등록 안내1. 등록 기간구분대상기간비고등록금납부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포함)2025.02.17(월) ~ 02.21(금)○수납 은행 1. 창구수납: 우리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전국 지점 2. 온라인뱅킹: 우리은행 가상계좌번호로 계좌이체" ※모든 은행에서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송금 가능 ※ 타 은행 송금 수수료 발생 시 본인 부담 ※2개 이상의 은행에 중복 납부하지 않도록 유의 ○수납 시간 1. 창구: 09:00 ~ 16:00 2. 온라인 뱅킹: 08:00 ~ 16:00 ※ 납부 시간 외 납부 불가분할납부 신청자하단의 7. 분할납부 참조○수납은행: 우리은행 전국 지점 및 온라인뱅킹고지서 출력전체2025.02.14(금) 17:00시 ~ 02.21(금)한국외대 홈페이지 등록금 고지서 링크 ※등록금 고지서와 영수증은 재발행하지 않으므로 필요시 미리 출력하여 보관등록금고지서 바로가기(대학원생)납부 확인전체학교종합정보시스템에서 납부 다음날부터 확인 가능 ※전화를 통한 납부 확인 불가○교육비납입증명서 1. 학교 홈페이지 메인 화면 중간 교육비납입증명서 2.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후 등록/장학정보 교육비납입현황우리은행우리은행 계좌로 납부 시, 실시간 확인 가능개인 공과금 지방세/등록금 등록금 납부내역조회 ※유의사항○신용카드 납부 불가○등록금 고지서는 등록 이후 재발행되지 않으므로 필요 시 미리 출력하여 직접 보관○우리은행 가상계좌는 학생 전용계좌이므로 입금 계좌 소유자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무방함○등록금액을 나눠서 이체 불가. 사전에 본인의 이체 한도 확인. 가상계좌 확인을 위한 소액 송금 시도 시 에러 발생○원우회비, 동문회비 등의 납부는 선택사항. 납부 희망자는 등록금에 해당 금액을 더해서 한 번에 이체○우리은행 가상계좌 입금은 1회만 사용 가능하므로 원우회비, 동문회비 등 납부 여부 결정 후 계좌이체○ 계좌이체 로 납부 (공과금납부 메뉴 X)○계좌번호 입력 시 - 빼고 입력○수납 은행과 다른 은행을 통하여 납부 시 타행 송금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음○은행 수납인이 찍힌 고지서 필요 시 은행에서 납부 (가상계좌로 납부 후 고지서 수납인 날인 불가)○복학생은 복학신청 후 학교 홈페이지에서 등록금고지서를 출력하여 등록하여야 함(복학신청 전에는 등록금고지서 발급이 안 됨)○연말정산용 교육비납입증명서는 내년 1월 중순 발급 예정○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학칙에 의거 미등록 제적 처리될 수 있음2. 전액 장학생○실납입액이 0원으로 표시된 학생도 반드시 등록절차를 취해야 함○가상계좌 이용 : 기타 납입금(원우회비, 동문회비 등) 이체 시 등록 납부 처리됨 (0원은 이체불가)○지점 방문 없이 등록: 우리은행 로그인 후 [공과금] [등록금] [조회/납부]를 통해 처리 (붙임파일 참고)○우리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지점 방문 : 고지서 지참 후 0원 등록 처리 요청○2개 이상의 은행에 중복 납부하지 않도록 유의3. 복학생○종합정보시스템에서 복학 신청 후 고지서 출력 가능(신청 후 승인까지 완료되어야 함)4. 재입학생○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재입학 신청 후 승인된 학생만 고지서 발급 가능5. 연구등록생○ 각 대학원 등록 공지 참고6. 해외 송금자○仅限持有微信支付钱包的学生,可通过微信支付缴纳学费(参考附件)○使用微信支付时缴纳期间为2025.02.17日(周一)~ 19日(周三)○위챗페이 e-wallet을 보유한 중국 국적 학생에 한하여 위챗페이로 등록금 납부 가능 (첨부 파일 참조)○위챗페이 납부는 2/17~19일까지만 가능○부득이하게 외화송금으로 등록금을 납부하는 경우 등록마감일 2~3일 전에 송금하여야 하며 수수료 및 환율을 감안하여 납부금액을 입금하여야 함○등록금액보다 입금액이 부족할 경우 등록처리 되지 않음.○해외송금자는 원할한 등록 업무를 위한 해외송금 정보 입력 바로가기우리은행 SWIFT CODE : HVBKKRSEXXX ※ 일부 해외은행의 경우는 HVBKKRSE로 인식하는 경우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본점 영문주소 : 17, WORLD CUP BUK-RO 60-GIL, MAPO-GU, SEOUL, 03921, SOUTH KOREA 영문 이름: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영문주소: 107, Imun-ro, Dongdaemun-gu, Seoul, Republic of Korea 전화번호: 02-2173-2184 우리은행 영문명칭 : WOORI BANK7. 분할납부구분기간비고신청2025.02.17(월) ~ 2025.02.21(금)○신청방법: 종합정보시스템 [등록/장학]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고지서 출력: 종합정보시스템 [등록금 분할납부 고지서 출력] ○신청제외자: 신입생, 마지막 학기(4학기생, 학기단축자는 3학기생), 수료자(연구등록생 포함), 학위수여예정자 ○수납 은행: 우리은행 (가상계좌 및 전국 지점) ※타 은행 송금 수수료 발생 시 본인 부담" ※계좌이체로 납부 ○수납 시간 1. 창구: 09:00 ~ 16:00 2. 온라인 뱅킹: 08:00 ~ 16:00 ※ 납부 시간 외 납부 불가 ○자치회비, 동문회비 등은 1차 납부 기간에만 납부 가능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방법 1. 학교 홈페이지 메인 화면 중간 [교육비납입증명서] 2.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후 [등록/장학정보] [교육비납입현황] ○우리은행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공과금] [등록금] [납부내역조회] 가상계좌 및 학번 입력 후 조회 가능1차분2025.03.03(월)~2025.03.06(목)2차분2025.03.31(월)~2025.04.02(수)3차분2025.04.28(월)~2025.04.30(수)납부확인○종합정보시스템에는 4차분까지 완납 시에만 완납 으로 표시. 그 전까지는 '미납'으로 표시. ○우리은행 홈페이지 확인 가능 ※전화를 통한 납부 확인 불가○각 차수별 등록금 고지서 출력은 납부 기간 시작일 오전 09시부터 가능○1차분 등록금을 2025.03.06.(목)까지 반드시 납부해야만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이 유효○등록금 미완납 시에는 제증명서(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등) 발급이 제한되며, 완납 전까지 다음 학기 등록이 불가함.○장학금 수혜자는 2, 3차분에서 등록금이 공제됨 (장학금이 3차분 금액을 초과할 시 2차분에서 공제)○각 회차별 납부기간을 넘긴 학생은 다음 학기 분할납부대상에서 제외○분할납부 중 휴학 희망 시, 등록금 완납 후 당해 학기 등록휴학을 하여야 함.8. 연말정산 교육비공제 관련 안내○ 학자금 대출은 교육비 공제 대상에서 제외 (한국장학재단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일반 상환 학자금대출, 농촌출신대학생 학자금 융자 등)○ 학자금 대출은 직계비속 등(학생)이 대출금을 상환하는 연도에 원금과 이자 상환액에 대하여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학생이 올해 본교로부터 소득세 및 증여세가 비과세 되는 장학금(국가근로장학금, 교내근로장학금, 기숙사장학금 등)을 수령한 경우, 해당 금액은 모두 교육비 공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올해 국가근로, 교내근로 신청 시 부모님과 상의하신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부모님이 근로소득자인 경우, 장학금 수혜액은 교육비 공제 불가)9. 등록금 환불○학기 개시일 이후 휴학할 경우 수업료의 일부를 차감하고 등록금(입학금 제외)을 환불※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 (약칭: 대학등록금규칙 ) [시행 2022. 2. 7.] [교육부령 제257호]반환사유 발생일반환금액~ 2025.02.28등록금 전액2025.03.01. ~ 03.30등록금의 5/6 해당액2025.03.31. ~04.29등록금의 2/3 해당액2025.04.30. ~ 05.29등록금의 1/2 해당액2025.05.30~반환하지 아니함 10. 등록금액2025학도 기준 등록금 : 5,775,000원 11. 문의 (대학원)□ 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 02)2173-32822025. 02.행정지원처장(English)Graduate School Tuition Payment○Date: 2025.02.17(Mon) ~ 02.21(Fri)○Registration TimeOnline banking: 8 AM ~ 4 PM※Use 이체 function on your bank website or app.At the counter: 9 AM ~ 4 PMTuition Billing Period○Date: 2025.02.14(Fri) ~ 02.21(Fri)HUFS portal 등록금고지서 link○Tuition bill is not printable after the billing period. If that is important, print that out and keep it separately.○We do not confirm tuition payment via phone. You can check it out on Woori Bank website if you paid on your Woori Bank. Or you can also confirm by clicking 교육비납입증명서 icon on HUFS portal the day after your payment. English version is also available.○If you want to pay Student Union Fee , make sure you add up the amount to your tuition. Your virtual account is one-time use only.○Do not use the virtual account number for your admission. You must use the account number on your latest tuition bill.○When transferring tuition, lose - between numbers.○If you do not put the exact amount of tuition, the bank will not accept your transaction. You cannot pay twice or separately. You can only add the Student Union Fee to the tuition if you want to.Paying Overseas○If you are willing to pay your tuition from a foreign bank account, please consider fill out this form. It will fasten your tuition process. Click Foreign Exchange Payment Info Input link○Paying overseas takes longer time than domestic transaction. Plan ahead to make the deadline. Woori Bank SWIFT CODE : HVBKKRSEXXX ※ Some foreign banks recognizes above SWIFT CODE as HVBKKRSEWoori Bank Address : 17, WORLD CUP BUK-RO 60-GIL, MAPO-GU, SEOUL, 03921, SOUTH KOREARecipient s Name: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Recipient s Address: 107, Imun-ro, Dongdaemun-gu, Seoul, Republic of KoreaPhone Number: 02-2173-2184 Installment Payment○You can pay your tuition through installment payment UNLESS-You missed installment payment deadline last semester.-You are a freshman.- You have already registered for the regular semesters.Application Period for Installment Payment○Date: 2025.02.17(Mon) ~ 02.21(Fri)To apply for installment payment go to 종합정보시스템 [등록/장학] and click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Payment Deadlines for Installment Payment1st2025.03.03(Mon) ~ 2025.03.06(Thu)2nd2025.03.31(Mon) ~ 2025.04.02(Wed)3rd2025.04.28(Mon) ~ 2025.04.30(Wed)Tuition Fee5,775,000 KRW(for the 2025 academic year)(Chinese)研究生院学费缴纳指南○ 缴纳期间: 2025.02.17(周一) ~ 02.21(周五)○ 缴纳时间网上银行: 上午 8点 ~ 下午 4点 ※ 请使用银行网址或软件内 转账 功能线下柜台: 上午 9点 ~ 下午 4点学费缴纳通知单下载期间○ 期间: 2025.02.14(周五) ~ 02.21(周五)HUFS 官网 등록금고지서(学费缴纳通知单) 链接 ○缴纳通知单下载期间过后无法进行下载。若需下载请在规定期间内进行并妥善保管。 ○学费缴纳情况除电话问询确认外,还可通过友利银行网址或缴纳次日进入HUFS官网点击 교육비납입증명서(教育费缴纳证明书) 图标进行确认;该证明支持英文版本。 ○若需缴纳"학생회비(学生会费)",由于虚拟账号为一次性账号,缴纳学费时追加学生会费相应金额即可。 ○请勿使用入学时缴纳过的虚拟账号,务必使用最新缴纳通知单上显示的账号进行缴纳。 ○以转账方式缴纳学费时,请省略数字间的 - 符号以输入账号。 ○未明确输入学费金额时,银行将无法处理交易。虚拟账号无法使用两次及以上,且无法分开缴纳不同费用。因此学生会费务必包含在总金额内,连同学费一次性缴纳。海外汇款指南○ 如需通过海外银行账户缴纳学费,请点击链接填写以下信息,以便加快学费缴纳流程办理。 外汇汇款信息输入链接(외환 송금 정보 입력 링크)○海外汇款较韩国境内汇款到账时间长,因此请提前制定计划,严格遵守时间期限。友利银行 SWIFT CODE: HVBKKRSEXXX ※部分海外银行可能会将其识别为HVBKKRSE,请注意查看。友利银行总行英文地址:17, World Cup buk-ro 60-gil, Mapo-gu, Seoul, 03921, Republic of Korea友利银行英文名称:WOORI BANK 收款人英文名称: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收款人英文地址: 107, Imun-ro, Dongdaemun-gu, Seoul, Republic of Korea 电话号码: 02-2173-2184分期付款指南○ 除以下情况外,均可申请分期付款:以往学期分期付款逾期者新生超过学期注册者(延毕)分期付款申请期间○ 期间: 2025.02.17(周一) ~ 02.21(周五)登录综合信息系统 (종합정보시스템) 点击注册/奖学金信息 [등록/장학] 点击分期付款申请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分期付款日程第一期2025.03.03(周一) ~ 2025.03.06(周四)第二期2025.03.31(周一) ~ 2025.04.02(周三)第三期2025.04.28(周一) ~ 2025.04.30(周三) 学费5,775,000韩元。(2025学年为标准) 작성일 2025.01.23 작성자 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조회 263 2025학년도 1학기 졸업연구보고서 지도 및 심사절차 안내 새글 안녕하세요?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교학처입니다. 2025학년도 1학기 졸업연구보고서 지도 및 심사절차 안내를 드립니다.첨부된 파일을 다운받아 제출서류 확인 및 기한 엄수 부탁드립니다. 작성일 2025.02.09 작성자 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조회 13 2025학년도 1학기 논문 지도 및 심사절차 안내 새글 안녕하세요?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교학처입니다. 2025학년도 1학기 논문 지도 및 심사절차 안내를 드리오니 첨부파일을 확인하시어 석사학위 논문 지도 및 심사 절차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논문 서식은 첨부된 파일을 다운받아 확인하시고,제출서류 확인 및 기한 엄수 부탁드립니다. ※ 논문표절검사 관련 안내 : https://lib.hufs.ac.kr/#/research/plagiarism-prevention※ 논문표절검사 관련 서식 :공지사항 작성일 2025.02.09 작성자 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조회 12 [학위 논문 표절 검사 의무화 시행] 새글 [학위 논문 표절 검사 의무화 시행] 1. 의무화 근거: 교육부 대학원 질 관리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 중 논문 제출 시 표절검사 결과 확인서 를 사전 제출토록 권장 2. 표절방지프로그램 : Turnitin(턴잇인)* 제출 한 과제와 논문을 실시간 비교하여, 사전에 표절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웹 서비스임.3. 제출대상 : 2017년 2월 졸업자 부터4. 시행방법 : 학위청구논문심사본 표절검사 1회 이상 시행5. 제출서류① 학위청구논문 표절검사 결과보고서(디지털수령증/Digital Receipt, 독창성보고서 Originality Report) 각 1부.② 학위논문 표절검사 지도교수 확인서 1부(첨부파일 다운로드).6. 제출방법 : 최종 논문 교학처로 제출 시 함께 제출 7. 적용기준 : 표절방지프로그램 검사 결과 논문의 유사도는 20% 이하로 유지단, 유사도가 20% 이상인 경우 해당 사유를 철저하게 검증하여 결과보고서 작성 8. Turn-it-in 이용방법: 첨부파일의 "Turnitin(턴잇인)_대학원생용.pdf" 확인※ 참고사항- 표절방지프로그램의 검사결과(유사도의 정도)만으로 표절 여부가 단정 지어지는 것은 아니며 전문 용어, 상용적인 문구의 사용 등에 따라 유사도는 높아질 수 있음.지도교수 및 심사위원은 표절이 의심되는 부분에 대하여 상세심사를 하며, 필요시 추가 자료를 요청하여 논문심사를 진행하고 결과를 제출- 결과 조회는 24시간 후에 가능하니 지도교수님께 확인하기 최소 24시간 전에 표절방지시스템에 등록해 놓아야 합니다. 작성일 2025.02.09 작성자 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조회 12 2025학년도 전기 신입생 학번 안내 및 수강신청, 오리엔테이션 안내 새글 2025학년도 전기 신입생 학번 안내 및 수강신청, 오리엔테이션 안내1. 2025학년도 전기 신입생(특별전형 및 일반전형, 추가모집전형) 학번 공지(확인) 신입생 학번 조회 및 확인하기 Check your ID: Click! * 학번조회를 위해 수험번호와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 학번은 종합정보시스템 이용 및 수강신청 등 모든 학사운영에 사용하게 됩니다. * 초기 비밀번호(Password)는 임의로 생년월일 6자리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반드시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비밀번호 분실시 교학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종합정보시스템 이용 안내]※ 종합정보시스템 메뉴 위치 : 학교 메인 홈페이지(http://www.hufs.ac.kr)※ 신입생의 종합정보시스템 이용은 수강신청일 부터 가능합니다. [참고] 종합정보시스템※ 학교 메인 홈페이지(http://www.hufs.ac.kr)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종합정보시스템은 학사업무(학부, 대학원)를 비롯하여 행정업무 전반에 걸쳐 시스템을 통합하고 체계화한시스템입니다. 학사업무는 입사관리를 시작으로 학적, 수강, 수업, 성적, 등록, 장학 등 학사관리에 중요한 많은부분을 포함하고 인사, 급여, 예산, 구매, 자산, 연구관리 등 행정업무의 전체적인 부분을 통합하는종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특히 수강신청, 연구관리시스템, 외국어평가시험 등 다수의사용자가 이용하는 업무들을 인터넷을 활용하는 정보지원시스템으로 확장하여 사용자에게 편리성을 도모하고각종 제 증명서를 인터넷을 통하여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인터넷 증명발급서비스를 도입하였습니다. 또한 Mobile캠퍼스를 구축하고 휴대폰을 통하여 모바일학생증, 전자도서관, 학사/행정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2. 수강신청(신입생, 재학생 공통) 가. 수강신청 : 2025.2.26(수) ~ 2.28.(금) 매일 오전 10시 ~ 오후 10시 나. 수강신청 변경 : 2025.3.4.(화) ~ 3.10.(월), 매일 오전 10시~오후10시 (신청/취소 가능) 다. 수강취소 : 2025.3.24.(월) ~ 3.28.(금), 매일 오전 10시 ~ 오후10시 (신청 불가, 취소만 가능) 라. 수강신청방법 : 학교 홈페이지 첫 화면(www.hufs.ac.kr)의 대학원 수강신청 메뉴 또는 학교 홈페이지 첫 화면(www.hufs.ac.kr) 하단 HOT Link Click- 2025학년도 1학기 대학원 수강신청 마. 2025-1학기 강의시간표/강의계획서 조회 : 학교 홈페이지 첫 화면(www.hufs.ac.kr) 하단 HOT Link Click- 강의시간표 조회 (강의계획서는 방학 중 업로드) 바. 강의시간, 강의실 및 담당교수는 변동될 수 있음 사. 정해진 기간 이외에는 수강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일체 불허함.3.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가. 야간과정(미디어비즈니스 디지털커머스, 데이터 커뮤니케이션테크놀로지, 엔터테인먼트 K-컬처전공) 1) 일시 : 2025. 2. 19,(수) 오후 7시 2) Zoom화상회의, 대상자 링크 추후 송부 예정 나. 주간과정(MET) 1) 일시 : 2025. 2. 25(화) 오후 2시 2) 장소 : 오프라인 진행, 대학원 6411호 문의 : 02-2173-3282(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교학처) 작성일 2025.02.09 작성자 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조회 177 2025학년도 1학기 휴·보강 공고 새글 2025학년도 1학기 휴 보강 공고 아래와 같이 휴 보강함을 공고함. - 아 래 -휴강일보강일2025.03.03.(월) / 삼일절 대체휴일2025.06.09.(월)2025.05.05.(월) / 어린이날2025.06.11.(수)2025.05.06.(화) / 부처님오신날 대체휴일2025.06.10.(화)2025.06.06.(금) / 현충일 대체휴일2025.06.13.(금)개인 사정으로 인한 휴강2025.06.12.(목)※ 모든 보강수업은 15주차(2025.06.09.~13.)에 실시하고, 보강이 없는 수업은 15주차에 수업을 진행하지 않으며 16주차에 기말시험 실시 2025. 2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교학처 작성일 2025.02.09 작성자 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조회 30 대학원 학칙 및 특수대학원 학칙시행세칙 개정(안)공고 및 의견 수렴 대학원 학칙 및 특수대학원 학칙시행세칙 개정(안)공고 및 의견 수렴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학칙 제52조(학칙의 개정)및 제규정관리 규정 제6조(입안절차)에의거,대학원 학칙 및 특수대학원학칙시행세칙 개정(안)을 첨부와 같이 공고합니다. ※의견 수렴첨부된 대학원 학칙 및 특수대학원 학칙시행세칙 개정(안)에 대하여 의견이 있으신 분은 다음과 같이 의견을제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1.제출기한: 2025. 1. 31.(금) 2.제출처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사무2팀(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로107대학원건물111호(02-2173-3567) 3.제출방법반드시서면으로제출하여주시고,제출하시는분의인적사항[소속,학과,학번,연락처,주소,성명(실명)]을정확히기재하여주시기바랍니다. 끝. 2024. 1. 24. 작성일 2025.01.24 작성자 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조회 47 2025.01.24(금) 교학처 단축근무 시행 안내 2025.01.24(금) 단축근무 안내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행정부서 단축 근무를 시행하오니, 방문 또는 전화 문의시 착오 없으시도록 일정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2025.01.24(금) 근무시간 : 9:00 ~ 12:00※타 부서 동일2025.01.27(월) ~ 1. 30(목) 설 휴무 즐겁고 행복한 연휴 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2025.01.23 작성자 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조회 17 2025학년도 1학기 대학원 재학생 등록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대학원 재학생 등록 안내1. 등록 기간구분대상기간비고등록금납부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포함)2025.02.17(월) ~ 02.21(금)○수납 은행 1. 창구수납: 우리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전국 지점 2. 온라인뱅킹: 우리은행 가상계좌번호로 계좌이체" ※모든 은행에서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송금 가능 ※ 타 은행 송금 수수료 발생 시 본인 부담 ※2개 이상의 은행에 중복 납부하지 않도록 유의 ○수납 시간 1. 창구: 09:00 ~ 16:00 2. 온라인 뱅킹: 08:00 ~ 16:00 ※ 납부 시간 외 납부 불가분할납부 신청자하단의 7. 분할납부 참조○수납은행: 우리은행 전국 지점 및 온라인뱅킹고지서 출력전체2025.02.14(금) 17:00시 ~ 02.21(금)한국외대 홈페이지 등록금 고지서 링크 ※등록금 고지서와 영수증은 재발행하지 않으므로 필요시 미리 출력하여 보관등록금고지서 바로가기(대학원생)납부 확인전체학교종합정보시스템에서 납부 다음날부터 확인 가능 ※전화를 통한 납부 확인 불가○교육비납입증명서 1. 학교 홈페이지 메인 화면 중간 교육비납입증명서 2.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후 등록/장학정보 교육비납입현황우리은행우리은행 계좌로 납부 시, 실시간 확인 가능개인 공과금 지방세/등록금 등록금 납부내역조회 ※유의사항○신용카드 납부 불가○등록금 고지서는 등록 이후 재발행되지 않으므로 필요 시 미리 출력하여 직접 보관○우리은행 가상계좌는 학생 전용계좌이므로 입금 계좌 소유자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무방함○등록금액을 나눠서 이체 불가. 사전에 본인의 이체 한도 확인. 가상계좌 확인을 위한 소액 송금 시도 시 에러 발생○원우회비, 동문회비 등의 납부는 선택사항. 납부 희망자는 등록금에 해당 금액을 더해서 한 번에 이체○우리은행 가상계좌 입금은 1회만 사용 가능하므로 원우회비, 동문회비 등 납부 여부 결정 후 계좌이체○ 계좌이체 로 납부 (공과금납부 메뉴 X)○계좌번호 입력 시 - 빼고 입력○수납 은행과 다른 은행을 통하여 납부 시 타행 송금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음○은행 수납인이 찍힌 고지서 필요 시 은행에서 납부 (가상계좌로 납부 후 고지서 수납인 날인 불가)○복학생은 복학신청 후 학교 홈페이지에서 등록금고지서를 출력하여 등록하여야 함(복학신청 전에는 등록금고지서 발급이 안 됨)○연말정산용 교육비납입증명서는 내년 1월 중순 발급 예정○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학칙에 의거 미등록 제적 처리될 수 있음2. 전액 장학생○실납입액이 0원으로 표시된 학생도 반드시 등록절차를 취해야 함○가상계좌 이용 : 기타 납입금(원우회비, 동문회비 등) 이체 시 등록 납부 처리됨 (0원은 이체불가)○지점 방문 없이 등록: 우리은행 로그인 후 [공과금] [등록금] [조회/납부]를 통해 처리 (붙임파일 참고)○우리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지점 방문 : 고지서 지참 후 0원 등록 처리 요청○2개 이상의 은행에 중복 납부하지 않도록 유의3. 복학생○종합정보시스템에서 복학 신청 후 고지서 출력 가능(신청 후 승인까지 완료되어야 함)4. 재입학생○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재입학 신청 후 승인된 학생만 고지서 발급 가능5. 연구등록생○ 각 대학원 등록 공지 참고6. 해외 송금자○仅限持有微信支付钱包的学生,可通过微信支付缴纳学费(参考附件)○使用微信支付时缴纳期间为2025.02.17日(周一)~ 19日(周三)○위챗페이 e-wallet을 보유한 중국 국적 학생에 한하여 위챗페이로 등록금 납부 가능 (첨부 파일 참조)○위챗페이 납부는 2/17~19일까지만 가능○부득이하게 외화송금으로 등록금을 납부하는 경우 등록마감일 2~3일 전에 송금하여야 하며 수수료 및 환율을 감안하여 납부금액을 입금하여야 함○등록금액보다 입금액이 부족할 경우 등록처리 되지 않음.○해외송금자는 원할한 등록 업무를 위한 해외송금 정보 입력 바로가기우리은행 SWIFT CODE : HVBKKRSEXXX ※ 일부 해외은행의 경우는 HVBKKRSE로 인식하는 경우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본점 영문주소 : 17, WORLD CUP BUK-RO 60-GIL, MAPO-GU, SEOUL, 03921, SOUTH KOREA 영문 이름: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영문주소: 107, Imun-ro, Dongdaemun-gu, Seoul, Republic of Korea 전화번호: 02-2173-2184 우리은행 영문명칭 : WOORI BANK7. 분할납부구분기간비고신청2025.02.17(월) ~ 2025.02.21(금)○신청방법: 종합정보시스템 [등록/장학]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고지서 출력: 종합정보시스템 [등록금 분할납부 고지서 출력] ○신청제외자: 신입생, 마지막 학기(4학기생, 학기단축자는 3학기생), 수료자(연구등록생 포함), 학위수여예정자 ○수납 은행: 우리은행 (가상계좌 및 전국 지점) ※타 은행 송금 수수료 발생 시 본인 부담" ※계좌이체로 납부 ○수납 시간 1. 창구: 09:00 ~ 16:00 2. 온라인 뱅킹: 08:00 ~ 16:00 ※ 납부 시간 외 납부 불가 ○자치회비, 동문회비 등은 1차 납부 기간에만 납부 가능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방법 1. 학교 홈페이지 메인 화면 중간 [교육비납입증명서] 2.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후 [등록/장학정보] [교육비납입현황] ○우리은행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공과금] [등록금] [납부내역조회] 가상계좌 및 학번 입력 후 조회 가능1차분2025.03.03(월)~2025.03.06(목)2차분2025.03.31(월)~2025.04.02(수)3차분2025.04.28(월)~2025.04.30(수)납부확인○종합정보시스템에는 4차분까지 완납 시에만 완납 으로 표시. 그 전까지는 '미납'으로 표시. ○우리은행 홈페이지 확인 가능 ※전화를 통한 납부 확인 불가○각 차수별 등록금 고지서 출력은 납부 기간 시작일 오전 09시부터 가능○1차분 등록금을 2025.03.06.(목)까지 반드시 납부해야만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이 유효○등록금 미완납 시에는 제증명서(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등) 발급이 제한되며, 완납 전까지 다음 학기 등록이 불가함.○장학금 수혜자는 2, 3차분에서 등록금이 공제됨 (장학금이 3차분 금액을 초과할 시 2차분에서 공제)○각 회차별 납부기간을 넘긴 학생은 다음 학기 분할납부대상에서 제외○분할납부 중 휴학 희망 시, 등록금 완납 후 당해 학기 등록휴학을 하여야 함.8. 연말정산 교육비공제 관련 안내○ 학자금 대출은 교육비 공제 대상에서 제외 (한국장학재단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일반 상환 학자금대출, 농촌출신대학생 학자금 융자 등)○ 학자금 대출은 직계비속 등(학생)이 대출금을 상환하는 연도에 원금과 이자 상환액에 대하여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학생이 올해 본교로부터 소득세 및 증여세가 비과세 되는 장학금(국가근로장학금, 교내근로장학금, 기숙사장학금 등)을 수령한 경우, 해당 금액은 모두 교육비 공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올해 국가근로, 교내근로 신청 시 부모님과 상의하신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부모님이 근로소득자인 경우, 장학금 수혜액은 교육비 공제 불가)9. 등록금 환불○학기 개시일 이후 휴학할 경우 수업료의 일부를 차감하고 등록금(입학금 제외)을 환불※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 (약칭: 대학등록금규칙 ) [시행 2022. 2. 7.] [교육부령 제257호]반환사유 발생일반환금액~ 2025.02.28등록금 전액2025.03.01. ~ 03.30등록금의 5/6 해당액2025.03.31. ~04.29등록금의 2/3 해당액2025.04.30. ~ 05.29등록금의 1/2 해당액2025.05.30~반환하지 아니함 10. 등록금액2025학도 기준 등록금 : 5,775,000원 11. 문의 (대학원)□ 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 02)2173-32822025. 02.행정지원처장(English)Graduate School Tuition Payment○Date: 2025.02.17(Mon) ~ 02.21(Fri)○Registration TimeOnline banking: 8 AM ~ 4 PM※Use 이체 function on your bank website or app.At the counter: 9 AM ~ 4 PMTuition Billing Period○Date: 2025.02.14(Fri) ~ 02.21(Fri)HUFS portal 등록금고지서 link○Tuition bill is not printable after the billing period. If that is important, print that out and keep it separately.○We do not confirm tuition payment via phone. You can check it out on Woori Bank website if you paid on your Woori Bank. Or you can also confirm by clicking 교육비납입증명서 icon on HUFS portal the day after your payment. English version is also available.○If you want to pay Student Union Fee , make sure you add up the amount to your tuition. Your virtual account is one-time use only.○Do not use the virtual account number for your admission. You must use the account number on your latest tuition bill.○When transferring tuition, lose - between numbers.○If you do not put the exact amount of tuition, the bank will not accept your transaction. You cannot pay twice or separately. You can only add the Student Union Fee to the tuition if you want to.Paying Overseas○If you are willing to pay your tuition from a foreign bank account, please consider fill out this form. It will fasten your tuition process. Click Foreign Exchange Payment Info Input link○Paying overseas takes longer time than domestic transaction. Plan ahead to make the deadline. Woori Bank SWIFT CODE : HVBKKRSEXXX ※ Some foreign banks recognizes above SWIFT CODE as HVBKKRSEWoori Bank Address : 17, WORLD CUP BUK-RO 60-GIL, MAPO-GU, SEOUL, 03921, SOUTH KOREARecipient s Name: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Recipient s Address: 107, Imun-ro, Dongdaemun-gu, Seoul, Republic of KoreaPhone Number: 02-2173-2184 Installment Payment○You can pay your tuition through installment payment UNLESS-You missed installment payment deadline last semester.-You are a freshman.- You have already registered for the regular semesters.Application Period for Installment Payment○Date: 2025.02.17(Mon) ~ 02.21(Fri)To apply for installment payment go to 종합정보시스템 [등록/장학] and click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Payment Deadlines for Installment Payment1st2025.03.03(Mon) ~ 2025.03.06(Thu)2nd2025.03.31(Mon) ~ 2025.04.02(Wed)3rd2025.04.28(Mon) ~ 2025.04.30(Wed)Tuition Fee5,775,000 KRW(for the 2025 academic year)(Chinese)研究生院学费缴纳指南○ 缴纳期间: 2025.02.17(周一) ~ 02.21(周五)○ 缴纳时间网上银行: 上午 8点 ~ 下午 4点 ※ 请使用银行网址或软件内 转账 功能线下柜台: 上午 9点 ~ 下午 4点学费缴纳通知单下载期间○ 期间: 2025.02.14(周五) ~ 02.21(周五)HUFS 官网 등록금고지서(学费缴纳通知单) 链接 ○缴纳通知单下载期间过后无法进行下载。若需下载请在规定期间内进行并妥善保管。 ○学费缴纳情况除电话问询确认外,还可通过友利银行网址或缴纳次日进入HUFS官网点击 교육비납입증명서(教育费缴纳证明书) 图标进行确认;该证明支持英文版本。 ○若需缴纳"학생회비(学生会费)",由于虚拟账号为一次性账号,缴纳学费时追加学生会费相应金额即可。 ○请勿使用入学时缴纳过的虚拟账号,务必使用最新缴纳通知单上显示的账号进行缴纳。 ○以转账方式缴纳学费时,请省略数字间的 - 符号以输入账号。 ○未明确输入学费金额时,银行将无法处理交易。虚拟账号无法使用两次及以上,且无法分开缴纳不同费用。因此学生会费务必包含在总金额内,连同学费一次性缴纳。海外汇款指南○ 如需通过海外银行账户缴纳学费,请点击链接填写以下信息,以便加快学费缴纳流程办理。 外汇汇款信息输入链接(외환 송금 정보 입력 링크)○海外汇款较韩国境内汇款到账时间长,因此请提前制定计划,严格遵守时间期限。友利银行 SWIFT CODE: HVBKKRSEXXX ※部分海外银行可能会将其识别为HVBKKRSE,请注意查看。友利银行总行英文地址:17, World Cup buk-ro 60-gil, Mapo-gu, Seoul, 03921, Republic of Korea友利银行英文名称:WOORI BANK 收款人英文名称: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收款人英文地址: 107, Imun-ro, Dongdaemun-gu, Seoul, Republic of Korea 电话号码: 02-2173-2184分期付款指南○ 除以下情况外,均可申请分期付款:以往学期分期付款逾期者新生超过学期注册者(延毕)分期付款申请期间○ 期间: 2025.02.17(周一) ~ 02.21(周五)登录综合信息系统 (종합정보시스템) 点击注册/奖学金信息 [등록/장학] 点击分期付款申请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分期付款日程第一期2025.03.03(周一) ~ 2025.03.06(周四)第二期2025.03.31(周一) ~ 2025.04.02(周三)第三期2025.04.28(周一) ~ 2025.04.30(周三) 学费5,775,000韩元。(2025学年为标准) 작성일 2025.01.23 작성자 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조회 263 [일반 공지] [한국장학재단] 2025년 특별상환 유예대출 및 프리워크아웃 제도 안내 [한국장학재단] 2025년 특별상황 유예 대출 및 프리워크아웃 제도 안내 작성일 2025.01.21 작성자 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조회 25 2025학년도 1학기 전공변경 신청 안내(2025学年第一学期转专业申请说明) 2025학년도 1학기 전공변경 신청 안내 2025학년도 1학기에 타 전공에서 MET로 전공을 변경하고자 하는 학생은 1월 14일까지 사무실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신청서는 사무실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신청대상 : 2024학년도 2학기 입학생(2024학년도 1학기 입학생은 신청 불가) 중 MET로 전과를 희망하는 학생※선임주임교수의 서명을 반드시 받아오셔야 합니다.※신청 절차 없이는 전공 변경이 불가하니 해당 학생들은 기간 내에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 02-2173-3282)2025. 01. 07. 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장 2025学年第一学期转专业申请说明 有意向在2025学年第一学期从其他专业变更至MET专业的学生,请于1月14日前向办公室提出申请。(申请书请联系办公室获取) ※ 申请对象:2024学年第二学期新生中(2024学年第一学期新生不可申请),有意向转专业至MET专业的学生※ 申请书上必须附有先任主任教授的签名※ 无法不经申请流程直接变更专业,因此请相关学生在规定期间内提交申请。 (办公室 : 02-2173-3282)2025. 01. 07. 全球媒体交流研究生院院长 작성일 2025.01.07 작성자 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조회 58 처음 15 1 2 3 4 5 다음 페이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