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과정]통번역학과 소개
한국외대 통번역대학원 박사과정은 1999년 신설된 국내 최초의 통번역학 박사과정입니다. 2019년까지 8개 학과에서 68명의 박사가 배출되었고, 이 중 다수가 전국 각 대학에 교수, 강사, 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 통번역대학원 박사과정은 융합학문이라는 시대의 흐름에 맞게 다양한 학문의 전문가가 강의를 합니다. 통역이론, 번역이론은 물론이고 언어학, 통계학 등 각 분야의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접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통번역 분야로는 국내 최초로 기계번역의 전문강사를 초빙해 인공지능 시대에 맞는 새로운 융합학문의 장을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통번역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얻고 연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더없이 좋은 기회를 얻게 됩니다.
박사과정생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쾌적한 환경의 박사과정생 공동 연구실이 제공되고 여러 지원제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성적 장학금이외에도 단기해외연수의 기회가 주어지며 재학 중 논문을 게재할 때 게재비 역시 지원됩니다. 또 학문적 시야와 인적 네트워킹을 넓힐 수 있는 각종 기회도 얻게 됩니다. 매년 개최되는 통번역연구소 국제학술대회와 국내 학술대회를 통해 통번역학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발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통번역학 해외저명 인사의 초청 강의와 전문가 특강을 통해 국내외 학자와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