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안내
인공지능융합교육전공은 창의적 융복합 교육 전문가로 활동하고자 하는 학부 졸업생, 현직교사, 영재교육 관련 종사자들이 교육학·공학·자연과학·예술·수학·외국어 등을 기초로 아동, 청소년, 성인 등을 대상으로 한 창의적 융합 교육과정, 수업방법, 교재, 평가 등 미래 인재 교육 전반에 대한 지도자적 자질과 전문성을 갖추도록 하는 창의융합인재 양성 교육전문가를 양성하는 데에 목표를 둔다.
교육과정
교 과 목 명 |
학점 |
영 문 명 |
---|---|---|
창의융합인재교육 개론 |
2 |
Theories in Teaching and Learning Methods of STEAM Education |
창의융합인재교육 방법론 |
2 |
Theories in Teaching and Learning Methods of STEAM Education |
변화와 혁신교육 |
2 |
Theories in Change and renovation of Education |
창의융합인재교육 교수방법 및 평가 |
2 |
Teaching-Learning Strategy and Evaluation of STEAM Education |
언어(외국어) 중심 창의융합인재교육 |
2 |
Language-centered STEAM Education |
수학 중심 창의융합인재교육 |
2 |
Mathematics-centered STEAM Education |
과학 중심 창의융합인재교육 |
2 |
Science-centered STEAM Education |
금융 중심 창의융합인재교육 |
2 |
Finance-centered STEAM Education |
과학과 인문학의 창의융합인재교육 |
2 |
Convergence of Science and Humanities Education |
창의융합영재교육 |
2 |
Gifted Education in STEAM Education |
실생활융합교육 |
2 |
STEAM Education in Real life |
미디어 및 문화콘텐츠 창의융합인재교육 |
2 |
Media and Cultural Contents for STEAM Education |
과학과 예술 창의융합인재교육 |
2 |
Sciences & Multi-cultural Value Education |
소프트웨어 창의융합인재교육 |
2 |
Software Education |
창의융합인재교육 콘텐츠개발 |
2 |
Developing Contents for STEAM Education |
창의융합인재교육 세미나 |
2 |
Seminar in STEAM Education |
에듀테인먼트와 디지털스토리텔링 |
2 |
Theories in Edutainment and Digital Story telling |
창의융합인재와 창의성계발 |
2 |
STEAM Education and Development of Creativity |
논문연구1 |
2 |
Master's Thesis 1 |
논문연구2 |
2 |
Master's Thesis 2 |
창의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의 조직과 운영 |
2 |
Organizing and Administering STEAM Education program |
창의융합인재교육 실습 |
2 |
Practices of Teaching STEAM Education |